‘길길이 다시 산다’ 김한길 “정치인 시절 영양실조 걸리기도”

입력 2019-12-23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길길이 다시 산다’ 김한길 “정치인 시절 영양실조 걸리기도”

‘길길이 다시 산다’ 김한길이 영양실조에 걸렸던 사연을 공개한다.

이번 주 길길 부부는 ‘푸른 눈의 전라도 사나이’ 인요한 박사의 낙을 알아보고자 그와 함께 기차에 몸을 싣는다. 전라남도 순천이 고향인 인요한은 숨겨진 ‘남도의 맛과 멋’을 소개해 주겠다며 여행 가이드를 자처한다.

‘남도의 맛’ 체험을 첫 번째 코스로 선택한 인요한은 길길부부를 한 한식집으로 안내한다.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화려한 상차림을 본 길 부부가 연신 환호하자 인요한은 “음식 앞에는 체면이 없습니다”라는 명언을 남긴다. 세 사람은 방송 이미지(?)도 내려놓은 채 폭풍 먹방을 선보였다는 후문.

허겁지겁 맛있게 음식을 먹는 김한길을 본 최명길은 문득 과거를 떠올리며 “(남편이) 당 대표 시절 한창 바빴을 때 아파서 보니까 영양실조였어요”라고 말해 인요한을 깜짝 놀라게 한다.

김한길은 “남들은 (대표니까) 좋은 음식만 먹는 줄 알잖아요?”라고 말하며 왜 본인이 ‘영양실조’에 걸릴 수밖에 없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한다.

진수성찬만 대접받았을 것 같은 김한길이 정치인 시절 ‘영양실조’라는 질환을 얻은 이유에 대한 이야기는 12월 23일 월요일 밤 8시 40분 채널A ‘길길이 다시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