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아나운서 “코로나 19 음성 판정…전파자 비난 받기도” [전문]

입력 2020-02-24 2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민아 아나운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음성 판정을 받앗다.

24일 오후 김민아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앞서 김민아 아나운서는 23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0 LCK 스프링 경기 중 발열증세를 보임에 따라 병원으로 이동했다. 37.5도 이상의 체온이 감지될 경우 검진을 받아야 하는 수칙에 따라 병원을 찾았다.


이에 대해 김민아 아나운서는 “어제 열이 났을 때 고민이 되었다. 대회장을 떠난 뒤에 있을 여러 추측과 자극적인 반응들이 두려웠고 오히려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우려도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모르는 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없다 여겼고 조금이라고 민폐가 되지 않으려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며 “이후 상황이 알려지면서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고 덧붙였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다. 그리고 만일을 위해 즉시 공유하겠다”며 “오늘 저녁 6시 35분 음성 판정을 받았고 활동에 문제가 없음을 재차 확인했다고 알려드린다”고 입장을 마무리 지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