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권민아 측 “악플러에 손해배상청구 소송, 순차 법적조치” (공식입장)

입력 2020-08-24 22: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권민아 측 “악플러에 손해배상청구 소송, 순차 법적조치” (공식입장)

AOA 전(前) 멤버 권민아가 악플러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

권민아의 소속사 우리액터스는 24일 "법무법인 현재(담당변호사 김가람)는 권민아를 대리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D의 AOA 갤러리, N 사이트 판 등에서 권민아를 음해하였던 D 유저 1인을 상대로 민사상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며 "이 사건 소송은 권민아의 前 소속사 FNC와는 무관하고 D에서 권민아를 음해하고 있는 유저들을 상대로 취하는 법적조치"라고 알렸다.

이어 "최근 D에서는 단순히 권민아를 비난하는 것에서 나아가 권민아에 대한 비난 여론을 조성하기 위하여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권민아를 효과적으로 음해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는 등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의 인격 살인 행위가 자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권민아의 가족과 現 소속사 우리액터스 등은 권민아가 부적절한 외부 자극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와 같은 음해 행위로 인하여 최근 권민아의 증세가 다시 급격하게 악화되기 시작하였는바 이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우선 D 유저 1인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하였고 순차적으로 다른 유저들에 대한 법적 조치 또한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부디 권민아를 음해하는 행위를 멈춰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 만약 이후에도 이와 같은 부적절한 행위가 계속될 경우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린다"라고 강경한 대응을 강조했다.

권민아는 수차례에 걸쳐 AOA 멤버들에게 11년동안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 다음은 권민아 소속사 입장
법무법인 현재(담당변호사 김가람)는 AOA 前 멤버 권민아를 대리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dcinside.com의 AOA 갤러리(이하 “디시인사이드”라고 합니다),

네이트 판 등에서 권민아를 음해하였던 디시인사이드 유저 1인을 상대로 민사상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우선 이 사건 소송은 권민아의 前 소속사 FNC와는 무관하고, 디시인사이드에서 권민아를 음해하고 있는 유저들을 상대로 취하는 법적조치임을 밝힙니다.

최근 디시인사이드에서는 단순히 권민아를 비난하는 것에서 나아가, 권민아에 대한 비난 여론을 조성하기 위하여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권민아를 효과적으로 음해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는 등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의 인격 살인 행위가 자행되고 있습니다.

권민아의 가족과 現 소속사 우리액터스 등은 권민아가 부적절한 외부 자극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음해 행위로 인하여 최근 권민아의 증세가 다시 급격하게 악화되기 시작하였는바, 이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우선 디시인사이드 유저들 중 네이트 판에 권민아를 음해하는 글을 게시한 유저 1인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하였고, 순차적으로 다른 유저들에 대한 법적 조치 또한 진행할 예정입니다.

부디 권민아를 음해하는 행위를 멈춰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며, 만약 이후에도 이와 같은 부적절한 행위가 계속될 경우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