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지(이해인) “사이버 창녀? 그림의 떡으로 남고파”

입력 2020-12-11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임이지(이해인) “사이버 창녀? 그림의 떡으로 남고파”

배우 출신 유튜버 임이지(前 활동명 이해인)가 수익창출중지에 대해 토로했다.

임이지는 최근 자신의 서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이버 창녀의 삶’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그는 “요즘 좋은 일이 많았다.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었다. 내가 이렇게 행복해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었다. 정말 오랜만에 느껴보는 감정이었다. 불안감이 밀려올 때 이 채널(서브 채널)을 만들었다”고 고백했다.

임이지는 “2주 정도 지난 후에 본 계정에 수익창출중지가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슬픈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사람들의 누적된 신고 때문에 검토를 했을 것”이라며 “왜 행복은 이리 오래가지 못하는 것인가”라고 토로했다.

그는 “누군가가 나를 부를 때 사이버 창녀라고 하더라. 나는 내가 사이버 창녀라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창녀인 것보다는 사이버 창녀가 체력적으로 덜 힘들 것”이라면서 “나를 사이버 창녀라며 영상을 만드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나도 신고할까 하다가 그 사람도 오죽하면 먹고 살려고 영상을 만드나 싶어서 그냥 참았다. 벗으면서 영상 만드는 나도 있는데 그 사람이 뭐라고 내가 신고하나 싶다”고 말했다.

임이지는 “나로 인해서 득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이왕 힘들게 영상 만든 거 득이 되었으면 좋겠다 싶다. 편집은 힘들다. 그러나 그 득은 나중에 독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며 “나는 이제 지쳤다. 더이상 힘든 일을 하기가 싫다. 이제는 고기집 아르바이트도, 필라테스 강사도, 연기가 하고 싶다는 욕망도 지친다. 체력도 떨어지고 여러모로 그렇다”고 호소했다.

그는 갑자기 떡을 싫어한다고 푸념을 늘어놓으며 “나는 그냥 그림의 떡으로 남고 싶다. 맛있어 보이면 그걸로 만족한다. 참 신기하다. 고민 상담을 해도 인생이야기는 해도 마무리는 떡 이야기로 끝나는 거 보면 그것도 능력이지 싶다”고 말했다.

임이지는 “이제 좋은 일이 올 차례니 기다려 본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벗고 피아노를 친다. 너도 같이 치고 싶으면 이지 피아노를 검색해라”고 전했다.

2005년 광고모델로 데뷔한 이해인은 ‘재밌는티비 롤러코스터’를 통해 얼굴을 알렸다. 일본 배우 히로스에 료코를 닮은 청순한 외모로 크게 주목받았다. 드라마 ‘다섯 손가락’‘지성이면 감천’ ‘마녀의 성’과 영화 ‘이스케이프’ 등에 출연했으며 2016년 ‘여자전쟁: 이사 온 남자’에서 노출 연기에 도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으나 올해 4월부터 유튜브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노출 의상을 입고 피아노를 치는 영상이 주된 메인 채널 구독자는 40만명에 달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