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배진웅vsB씨, 강제추행 쌍방 고소→진실공방

입력 2021-01-12 13: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진웅, B 씨 강제추행 혐의로 피소
배진웅 측 “B 씨 주장 사실무근, 강제추행 맞고소”
배진웅vsB 씨, 강제추행 진실공방 서막
배우 배진웅이 강제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피소된 것은 맞지만, 상대방 주장 자체가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배진웅 법률대리인인 박지훈 변호사(법무법인 현)는 12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11일 모 매체는 배진웅이 여자 후배 배우인 B 씨에 대한 성추행 및 강간미수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며 “처음에는 배진웅이라는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해당 인물이 배우 배진웅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사 내용을 구성했다. 이후 다수의 매체가 배진웅 실명을 거론하며 기사 내용을 그대로 이어받아 보도했다”고 설명했다.

박지훈 변호사는 “그러나 배진웅에 관한 여러 매체의 보도 내용은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 B 씨가 배진웅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 자체는 사실이나, B 씨의 고소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우리는 이에 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한 상태다. 따라서 오히려 보도가 나오기 전에 이미 우리 법무법인은 배진웅을 대리해 B 씨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다”고 이야기했다.

박지훈 변호사는 “매체들은 배진웅 측에게 최소한의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B 씨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했다”며 “이러한 행태는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상식과 양심마저 저버린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일부 보도에 대해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끝으로 “우리 법무법인은 배진웅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의 유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임을 알린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앞서 스포츠경향은 배진웅 피소 소식을 최초 보도했다. 매체는 “배진웅은 지난 연말 경기도 인근 자신의 별장에서 B 씨를 강제추행 피소됐다”고 전했다.

하지만 배진웅 법률대리인은 B 씨 주장과 보도 내용이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 피소된 사실은 맞지만, 배진웅 역시 강제추행 건으로 B 씨를 고소한 상태라고. 이에 따라 경찰 조사부터 재판까지 진실공방이 벌어질 전망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배우 배진웅 성폭행 피소 보도 관련 공식입장
배우 배진웅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유한) 현」박지훈 변호사입니다.

2020. 1. 11. 모매체는 배우 배진웅이 여자 후배 배우인 B씨에 대한 성추행 및 강간미수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배진웅이라는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해당 인물이 배우 배진웅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사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이후 다수의 매체가 배우 배진웅의 실명을 거론하며 기사내용을 그대로 이어받아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배우 배진웅에 관한 여러 매체들의 보도내용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B씨가 배우 배진웅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 자체는 사실이나, B씨의 고소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저희는 이에 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하여 오히려 보도가 나오기 전에 이미 저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을 대리하여 B씨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습니다.

매체들은 배우 배진웅 측에게 최소한의 사실확인도 하지 않은 채, B씨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하였습니다. 이러한 행태는 언론으로서 최소한의 상식과 양심마저 저버린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의 유포에 대해 단호히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