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운, 이혼 7년째 근황 “암 수술받던 날 전처 골프”

입력 2021-01-18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개그맨 이상운의 근황이 전해졌다.

지난 9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이상운이 게스트로 출연해 처음으로 이혼 사실을 털어놨다.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해왔던 이상운은 “이제 아이들은 한국에 들어왔다. 기러기 아빠 대부분 확률이 이혼으로 가더라. 그래서 확률을 한 번 따라가 봤다"며 "사실 방송에서 처음 얘기한다. 제가 성격이 완벽주의자 비슷하다. 그래서 감추고 했는데 이제 털어놓을 때가 된 것 같다"고 담담하게 전했다.

결혼 생활 21년만에 이혼을 결심한 이상운. “저는 전처를 정말 좋아했다"며 "제가 많이 아팠다. 대장암과 패혈증으로 큰 수술을 앞뒀는데 병원에 혼자갔다. 퇴원하던 날도 가족이 있는데 혼자 퇴원했다. 그 때 집사람이 골프를 치러갔다. 그 때 더이상은 의미가 없구나 싶었다”고 이혼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상운은 “2013년도에 정리를 했는데 1~2년은 힘들었다. 할 수 없이 갈라서게 됐지 않나. 그 것에 대한 미련, 후회가 엄청나더라. 내 스스로를 망가트리고 있었다. 잘해왔는데 열심히 살아왔는데 왜 그렇게 됐을까”라고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캠핑에 빠져사는 이상운을 찾은 선배 엄영수 역시 그의 힘들었던 과거를 공유하고 있었다. “그 때 실어증까지 겪어서 어려워하고 그러지 않았냐. 시간이라는 게 모든 걸 해결한다”고 위로했다.

또 이상운은 "제일 가슴 아팠던 게 지인이 결혼식 사회를 부탁해서 간다고 했는데 한달 뒤에 전화가 왔더라. 상대편 사돈이 이혼한 사람을 쓰는 건 아니지 않냐고 해서 취소해달라고 하더라. 그 때 화가 나는 것도 아니고 복합적인 감정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상운은 아들과 밥을 먹으며 재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아들은 "(재혼을) 하면 좋을 것 같다. 이제 아버지 인생도 있고 앞으로도 많이 남았는데 잘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다. 너무 부담 안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응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MBN '속풀이쇼 동치미'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