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양치승, 눈물 “수십억 사기 피해→폭력 父” (종합)

입력 2021-03-28 2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양치승 "친한 동생 이중장부, 헬스장 폐업"
양치승 고백 "폭력 父"
트레이너 양치승이 과거 사기 피해부터 가정사까지 아픔을 털어놨다.

28일 방송된 MBN ‘더 먹고 가’에는 양치승 관장이 출연했다.


양치승은 먼저 헬스장 사업에 뛰어든 계기를 밝혔다.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고자 시작한 운동이 계기였다고. 그는 “군 제대를 앞두고 허리 디스크가 터졌다. 수술을 하자고 했다. 입원 환자 중 상태가 제일 심했다. 다른 환자들은 수술을 했는데 난 돈도 없어서 수건을 발목에 묶어서 새벽마다 끌어 당겼다. 신경이 허리를 눌러서 아픈 거기 때문에 신경을 늘리려고 했다. 혼자서 다리를 한 달 동안 끌어당겼다. 그러니까 상태가 나아져서 퇴원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운동을 하고서도 디스크 2개가 터져서 총 3개가 아프다. 근데 운동으로 버티고 있어서 통증은 없다”며 “본격적인 운동을 하기 위해 체육관에 갔다. 아는 보디빌딩 형님 중 한 분이 체육관 동업을 제안했다. 당시 회원이 500명 정도 됐다. 회원 이름을 다 기억한다. 잘 됐지만 고비가 많았다”고 털어놨다.

양치승은 “내가 사람을 잘 믿는다. 나한테 잘 해주면 난 더 많이 잘 해주다보니 사기를 몇 번 당했다. 점점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아졌다. 제일 가슴 아픈 건 2012년에 헬스장 전지점이 무너졌다”며 사기를 당한 사연을 공개했다.

양치승은 “친한 동생에게 운영을 위임했는데 잔소리하는 게 못미더워 보일까봐 관여를 안 했다. 동생이 이중장부를 쓰면서 바로 꼬꾸라졌다. 계약서도 안 썼다. 손해 규모는 몇십 억 정도 된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날 양치승은 임지호 셰프가 대접한 식사에 “맛있는 밥을 해주시니까 어른에 대한 고마움이 생긴다. 왜 임지호 선생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지 알겠다. 아버지처럼 푸근하게 감싸주고 사랑과 정성이 담겨있다”고 감탄했다.

이어 “어렸을 때부터 힘들게 자라다보니 아버지에 대한 사랑이 크게 없었다. 아버지가 책임감이 많이 없으셨다. 어머니가 공장을 다니면서 우리를 키우셨다. 밥 맘에 안 들면 밥상을 엎고 손도 올라가고 그랬다. 어려서부터 돌아가실 때까지 그 모습을 봤다. 너무 힘들었다. 아버지에 대한 감정이 별로 없다”고 고백했다.

양치승은 “아버지가 70대가 되셨는데도 옛 버릇을 못 고치셨다. 그 나이에도 어머니에게 손찌검을 하니까 내가 폭발했다.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 돌아가실 때까지 8년을 안 봤다”고 아버지와 연을 끊은 사연을 털어놨다.


양치승은 “어느 날 어머니에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들었다. 슬픈 거 보다 사실 편했다”며 오열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허무하게 돌아가실 건데 왜 이렇게 평생 가족을 힘들게 했는지 이해가 안 갔다. 허무하기도 했고 편하기도 했다. 아쉬움도 있다”고 말을 잇지 못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