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연수 눈물 “일라이와 쇼윈도…이혼 당했다”

입력 2021-03-30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지연수 충격 심경고백 “일라이, 이혼 일방 통보”
“아이 너무 보고 싶어 극단적인 생각도 했다”
“재결합 제안? 일라이 복수국적, 미혼남 상태”
지연수가 전 남편 일라이와의 이혼 과정을 밝혔다. 알려진 것과 달리 지연수와 일라이는 ‘쇼윈도 부부’였다고.




29일 방송된 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에는 화려한 싱글로 돌아온 김상혁, 이수진, 지연수, 유깻잎이 출연했다.

지난해 11월 유키스 출신 일라이와 이혼 소식을 알린 지연수는 “아직 이혼 서류가 정리가 안 됐다. 완벽하게 혼자된 분들이 부럽다. 아무래도 (이혼) 소송으로 가야 할 것 같다”며 “이혼한 사실을 알린 후 연기(사람들을 속이는 행동)를 안 해도 돼서 좋다. 방송 자체가 생계와 직결되니 ‘쇼윈도 부부’ 행세를 한 지 오래됐다. 남보다 못한 사이였다. 그때를 생각하니 힘들어서 눈물이 난다. 이혼 결심한 게 살고 싶었고 행복해지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지연수는 일라이와 이혼하게 된 배경도 밝혔다. 지연수는 “한국에서 일이 많이 없고, 일라이가 유키스를 탈퇴한 상황이라 우리 부부만 미국으로 출국했다. 영주권이 나오려면 서류가 필요한데 부족했다. 그걸 준비하러 혼자 한국에 왔다가 다음날 전화로 이혼 통보를 받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지연수는 “처음에는 엄청 매달렸다. 이혼하고는 싶은데 내 아이가 미국에 있으니까 너무 보고 싶었다. ‘내가 싫으니까 이런 결정(이혼 결심)을 했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아이 아빠한테는 유예기간을 주고 싶었다. 6개월만 기다려보자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재결합 제안했다는 말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지연수는 “재결합 이야기를 했는데 이 이야기를 듣고 무너졌다. 남편이 이중국적자였는데, 한국 국적을 포기하면서 미국 국적으로는 싱글이 됐고, 나는 한국 국적의 유부녀였다. 계속 이 상태로 서류 정리를 안 하고 자기는 아이와 미국에서 살고 나는 한국에서 사는 게 재결합이라더라. 생각이 다르다고 거절했다”고 털어놨다.





아이가 너무 보고 싶었던 지연수는 수면제로 버텼다고. 지연수는 “아이를 못 보는 두 달 반 동안 수면제만 먹었다. 꿈에서나마 아이를 볼 수 있으니까. 삶의 마지막을 떠올렸고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다. 내가 20층 난간을 잡고 서 있었다”고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했던 지난 날을 떠올렸다.
지연수는 “내가 죽으면 가장 먼저 발견하는 게 우리 엄마일텐데, 제 자식 보고 싶다고 우리 엄마를 슬프게 하면 안 되겠더라. ‘내일은 아들을 만날 수 있을지 몰라’라고 생각하며 하루하루 버텼고 이제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 아이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하다”고 밝혔다.

지연수는 “돈을 조금씩 모아서 미용학원에 다니고 싶다. 미용일을 배우면 전세계 어디에서도 욕심만 안 부리면 아이와 먹고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지연수는 유키스 출신 일라이와 결혼했으나 지난해 11월 이혼 소식을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