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생각’ 작가 45억 빚 눈물 “주차비도 못내…극단적 생각”

입력 2021-05-18 2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박광수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계기는 무엇일까.

19일 방송되는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서는 ‘광수생각’ 박광수 작가가 출연해 천국과 지옥을 오갔던 쓰라린 인생 경험을 털어놓는다.

제작진에 따르면 박광수는 IMF 경제 위기로 절망에 빠졌던 국민에게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국민 만화 ‘광수생각’ 연재 당시, 매달 연재료 500만 원에, 이를 엮어 만든 책이 300만 권 이상 팔리면서 수십억 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렸다.

하지만 탄탄대로를 달릴 것만 같았던 박광수는 이후 캐릭터 사업에 손을 댔다가 45억 원을 날리면서 평탄하지 않은 삶을 살았다고 했다. 박광수는 “주차비를 내지 못해 주차장 구석에서 울기도 했을 정도”라며 암울했던 상황을 회상했다.

박광수는 버거운 삶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다고. 이후 박광수는 깊이 빠져 있었던 취미 덕분에 한 주 한 주를 버티고 넘기며 결국 빚을 다 갚을 수 있었다고 했다. 과연 그에게 어떤 사연이 있었던 것일까.

그런 가운데 추적카 안을 가득 채운 ‘광수생각’을 보던 MC 김원희가 “캐릭터 이름이 왜 뽀리예요?”라 묻자, 박광수는 ‘신뽀리’는 실제 인물이라고 밝혀 깜짝 놀라게 했다 .김원희는 그 사람의 진짜 이름이 뽀리인지를 물었고 무언가를 알고 있는 듯한 현주엽은 박광수와 의미심장한 눈빛을 교환했다는 후문.

이후 이름의 의미를 눈치를 챈 김원희가 “그 뽀리가 그 뽀리예요?”라며 웃음을 터트리자, 박광수는 “이럴 줄 알았으면 이름을 좀 의미 있게 짓는 건데”라고 후회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