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심요, 우효광 불륜설 주인공? “내 옆모습이 닮았다고?” (종합)

입력 2021-07-22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최근 논란이 됐던 우효광의 불륜설의 상대로 지목된 중국 배우 심요가 단호한 입장을 전했다.

심요는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나는 그 이웃집 동생이 아니다. 제가 아니기에 신경쓰지 않았지만, 동료들이 설명해주는 게 좋겠다고 해서 팬분들을 안심시키고자 글을 올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옆모습이 닮았다고 하는데 제 사진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도록 특별한 사진을 올린다”며 옆모습이 담긴 사진 등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심요는 우효광 불륜설이 불거진 뒤 두 사람이 과거 작품을 같이 했었다는 이유와 사진 속 여성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오해를 샀다. 이에 심요는 자신처럼 인지도가 낮은 연예인들이 이런 일로 주목을 받는 것에 대해 한탄을 하기도 했다.

우효광은 지난 15일 현지 매체들에 의해 불륜설이 불거졌다. 우효광이 늦은 밤 한 술집에서 시간을 보낸 뒤, 차에 타면서 한 여성을 무릎에 앉힌 모습이 포착된 것. 이후 추자현 우효광 부부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문을 통해 “지난 5월 지인들과의 모임 후 귀가 과정에서 있었던 해프닝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가족끼리도 왕래하는 감독님과 친한 동네 지인들이다. 아무리 친한 지인이어도 오해를 살 만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서는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분이 우효광·추자현 부부를 아껴주시는 만큼, 해프닝이 확산된 것에 대해 당사자들 역시 앞으로의 행동에 더욱 신중을 기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의혹이 사그라들지 않자 우효광과 추자현은 직접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먼저 추자현은 17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며칠 전 (우)효광 씨의 영상으로 많은 분이 실망했으리라 생각한다”며 “나 역시 잘 아는 지인들이었음에도 영상 속 효광 씨의 행동은 충분히 오해를 불러일으킬만한 행동이었다고 생각한다. 단순한 실수일지라도 잘못된 행동에는 분명한 책임이 따른다. 그의 경솔한 행동에 나 또한 크게 질책했고, 효광 씨도 많이 반성하고 깊이 자각하고 있다”고 적었다.

추자현은 “이번 일로 나는 오히려 함께 공감해 주고 마음 써주신 여러분 덕분에 더 든든하고 많은 감동을 받고 있다. 이런 애정과 관심으로 너그러이 지켜봐 준다면 앞으로 우리 부부 더욱 성숙한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어려운 시국에 좋은 소식 들려줘야 했는데,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우효광 역시 이날 웨이보 계정을 통해 “우선 며칠전 불거진 보도로 많은 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반성하고 사과한다.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라도 행동에 주의가 필요한데 내 경솔한 행동이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어떠한 설명으로도 이해가 어려우실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영상 속 내 모습을 보고 많은 반성과 후회한다”고 썼다.

우효광은 “무엇보다 사랑만 받아도 부족함이 없을 (추)자현 씨를 속상하게 했다. 그리고 우리 부부를 아껴주는 여러분을 걱정하게 했다. 그래서 어떤 말로도 미안함을 표현할 길이 없다”며 “앞으로 한 아내의 남편,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품행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 다시는 이런 일로 심려 끼치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추자현과 우효광은 2015년 공개 연애를 시작해 2017년 부부의 연을 맺었다. 슬하에 아들이 하나 있다. 우효광은 다정다감한 남편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사진=심요 인스타그램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