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전, 아이돌 성희롱 논란 “뜻 몰랐다, 주의할 것”

입력 2021-09-13 2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명 작곡가 라이언 전(42·본명 전세원)이 여성 아이돌 성희롱, 비하 단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라이언 전은 11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당 단어 뜻이 무엇인지 모르고 썼다. 방금 우리 제작진이 뜻을 검색해 말해줘서 엄청 놀란 마음이다. 깊게 반성한다”고 적었다.

라이언 전은 “(문제의) 글도 찾아 지웠고, 앞으로 하나하나 조심히 쓰겠다. 내가 알고도 문제의 단어를 쓰면 의도적이라고 나를 욕해도 된다. 나는 논란이 되는 단어 뜻을 정말 몰랐다. 그 단어는 ‘나쁜 단어’인데 진심으로 몰랐고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라이언 전은 “앞으로 더 고운 말을 쓰겟다. 이상한 단어가 난무하니 나도 실수해서 많이 창피하다. 그래도 관심가져 주고 의도적으로 행동한 적이 아니란 걸 알아줬으면 한다. 의도적인 게 아닌데 나를 욕하는 게 마음이 좋지 않다. 앞으로도 조심하겠다”고 주의를 강조했다.
앞서 라이언 전은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한 게시판에서 여성 아이돌 비하, 성희롱 단어를 사용했다. 이는 누리꾼 지적을 통해 확인됐고, 빠르게 논란으로 번졌다. 이에 라이언 전은 뜻을 몰랐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리고 이 논란 직후 라이언 전은 한 아이돌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로 했으나 취소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라이언 전은 아이유, NCT 등 인기 아이돌의 히트곡을 작곡한 스타 작곡가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