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모델 “냉동지방분해술 부작용→신체 기형” 활동중단 이유 고백

입력 2021-09-24 18: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린다 에반젤리스타, 사진|ⓒGettyimages이매진스

세계적인 모델 린다 에반젤리스타(56)가 성형 수술 부작용으로 은둔 생활을 했다.

린다 에반젤리스타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5년 전 냉동지방분해술 시술을 받은 뒤 부작용으로 영구적 신체 기형이 생겨 활동을 중단했다'는 글을 게재했다.

냉동지방분해술은 지방을 얼려 감소시키는 방식의 시술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동료 모델들이 경력을 쌓고 유명세를 떨치는 동안 왜 모습을 감추고 활동을 중단했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한다'라며 '그 이유는 냉동지방분해 시술로 제 몸이 잔인하게 망가졌기 때문이다'라고 활동을 중단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 시술은 내 지방 세포를 파괴하지 않았고 오히려 증가 시켰다. 부작용으로 두 번의 고통스러운 교정 치료를 받았음에도 내 몸에는 영구적 신체 기형이 남았다'라며 '언론에서 전한 바와 같이, 나는 알아 볼 수 없는 상태'라고 덧붙여 충격을 안겼다.

그러면서 '이 시술로 생계를 잃었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슬픔 그리고 자존감이 낮아져 자기혐오에 빠졌고 스스로를 괴롭혔다. 그 과정에서 은둔자가 됐다"라고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이 소송과 함께 수치심을 떨쳐버리고 앞으로 나아가겠다. 이런 식으로 사는 것이 이제 너무 지겹다'라고 각오했다.

린다 에반젤리스타는 뉴욕 남부 지방 법원에 해당 시술을 개발한 업체를 상대로 5,000만 달러(약 588억원)의 손해보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