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희 “가식 없는 홍상수, 자유로워” (당신얼굴 앞에서)

입력 2021-10-14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74회 칸영화제 공식 초청작 '당신얼굴 앞에서'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였다.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가 지난 7일(목)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된 관객과의 대화 현장을 공개했다. GV에는 배우 이혜영, 조윤희, 권해효가 참석했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수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동생의 집에 머물고 있는 과거의 배우 상옥이 하루 동안 동생과 산책을 하고, 조카의 가게를 찾아가고, 옛날에 살던 집도 가게 되고, 오후엔 한 영화감독과 술자리를 갖게 된다는 내용의 작품.

주인공 ‘상옥’ 역을 맡은 배우 이혜영은 홍상수 감독이 항상 촬영 당일 대본을 나눠준다고 설명했다. 이혜영은 “감독님의 대본을 보고 안톤 체호프가 생각났다. 대사와 배우만 있을 뿐이다. 거기서 자유를 느꼈다. 어떤 것으로부터 타협할 필요도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동생 ‘정옥’ 역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조윤희는 작품을 보고 난 후 감동해 눈물을 흘렸다고. 조윤희는 홍상수 감독과 작업에 대해 “꾸밈과 가식이 들어갈 틈이 없어서 자유로움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홍상수 감독과는 오랫동안 작업을 해온 배우 권해효는 홍상수의 작품을 설명하는 건 참 어렵다고 이야기했다. 권해효는 “영화가 어땠는지 계속 비교하거나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영화를 보고 난 그 느낌을 간직하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10월 21일 국내 개봉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