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관 근황 “빚 280억에 집 경매, 개인 회생 절차”

입력 2021-12-03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송대관 근황 “빚 280억에 집 경매, 개인 회생 절차”

트롯 가수 송대관이 빚더미에 나앉은 후의 시간을 돌아봤다.

2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는 송대관의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가 공개됐다.

이날 송대관은 집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트로피를 보며 “집이 경매로 넘어가고 모든 짐을 다 버렸다. 열 트럭 정도 버렸는데 이 트로피만 건져왔다. 남들은 돈을 많이 모아 놓는데 난 돈과 인연이 없다. 트로피가 내 재산이자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송대관은 아내의 부동산 투자 실패로 사기 혐의 등에 휘말리며 시련을 겪었다. 그는 아내가 대천에 집 지을 땅을 일구기 위해 은행 융자를 썼다가 이자가 쌓여 빚이 280억원이 됐다고 설명했다. 채무 해결을 위해 살던 집을 경매로 내놓는 등 모든 재산을 처분하고 개인 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고. 3년 전까지 월세 살이를 했다는 송대관은 “10년에 걸쳐 회생하며 살고 있다. 지금도 갚고 있다”고 밝혔다.

무죄 판결을 받으며 사기 혐의를 벗은 송대관. 그는 “어떤 사람은 ‘그렇게 잘못한 부인과 왜 같이 산대’라는데 내 아내처럼 시집와서 날 위해 헌신하고 산 사람이 없다”며 “아내가 없으면 나는 이 자리에 없다. 어디서 폐인이 되어있을 것”이라고 고백했다. 송대관은 “요즘 아내가 불쌍해서 더 씩씩하게 살아주고 있다. 내가 눈물을 흘리면 그 사람은 통곡할 사람”이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