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해명 “관계자 말 따랐는데 진짜 억울”

입력 2022-01-24 14: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아이유가 억울함을 전했다.

아이유는 2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8일 진행된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무대에서 길을 잃은 듯 서 있던 것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아이유는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은 뒤 MC 성시경, 이다희, 이승기 뒤에 우두커니 있었다. 아이유는 무대 한가운데서 트로피를 들고 정면을 바라보며 한참을 서 있다가 조용히 퇴장했다.

시상식이 끝난 후 아이유는 “오늘도 길을 잃었다”는 말에 “(내가) 오늘 길을 잃었냐”며 어리둥절해 했다. 시상식 무대에서 벌어진 일을 언급하자 “길 잃은 것 아니다. 진짜 이거 억울하다”며 해명을 시작했다.

아이유는 “관계자가 내게 그냥 서 있으라고 했다. 끝나고 MC들 뒤에 서 있으라고 했다. 그래서 그냥 서 있었는데 구도상 내가 너무 이상할 것 같았다. 그래서 ‘이게 맞는 건가’ 하고 옆을 봤는데 옆에서 진행하는 사람들도 ‘그냥 있으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카메라에 너무 이상하게 잡힐 것 같고 무대에 미련이 남은 사람처럼 보일 것 같았다. 들어가도 되냐고 물으니 된다고 해서 들어갔다”며 “길 헤맨 게 아니라 그냥 지시대로 한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정작 영상에는 ‘오늘도 길 잃은 명불허전 길치유’라는 자막이 나왔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