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몇 년 전 급성 폐렴으로 고생, 건강이 최우선” [화보]

입력 2022-02-08 13: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배우 오영수가 화보를 촬영했다.

오영수는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연기 경력 55년 차, 긴 연기 인생 중 슬럼프나 위기가 한 번쯤은 왔을 것 같다'는 질문에 "특별히 슬럼프라기보다는,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가 아닐까 싶다. 2009년에 협심증으로 스텐트를 삽입하는 시술을 받았다. 몇 년 전에는 급성 폐렴에 걸려 고생하기도 했다. 매일 아침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지키려고 노력한다"라고 답했다.

또 롤링스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 인터뷰에서 ‘오징어 게임’ 대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명대사, 다시 하고 싶은 역할로 꼽은 ‘파우스트’를 연기하던 34살의 오영수 에게 하고 싶은 조언, 긴 세월 연기를 할 수 있던 원동력 다양한 질문에서도 변함없이 솔직하고 진중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배우를 하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배우의 길을 다시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내가 다시 돌아가도, 똑같이 할 거다. 열정만 가지고, 사람이 열정과 문자가 같이 가야 인생인데 그때는 문자는 모자라고, 열정만 막 끓어오를 때니까 지금 얘기해도 내 모습 그대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우 오영수의 인터뷰는 롤링스톤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뷰 전문은 오늘(8일) 발간된 롤링스톤 코리아 5호 잡지를 통해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