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박살 낸 김새론, 사과도 2주 후에 하려나 (종합)[DA:이슈]

입력 2022-05-18 1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변압기 박살 낸 김새론, 사과도 2주 후에 하려나 (종합)[DA:이슈]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가운데 관련 입장을 밝혔다. 음주운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에서 채혈 검사를 받은 그는 결과를 기다리는 상황에서 “경찰의 요청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전했다. 다만, 놀랍게도 사과는 없었다.

18일 한 매체는 서울 강남경찰서가 김새론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경찰은 비틀거리는 차량에 대한 신고를 6-7차례 접수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김새론은 이날 오전 8시경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구조물을 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김새론을 대상으로 음주 측정을 실시했지만, 김새론이 채혈을 원해 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김새론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김새론 씨는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후 보호자 동행 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채혈 검사 결과는 2주 후 나올 예정이며, 김새론 씨는 추후 경찰의 요청에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음주운전 여부는 2주 후에 밝혀지겠지만 김새론이 얽힌 교통사고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해당 사고로 변압기가 파손됐으며 인근 신호등이 정전되고 상점들도 카드 결제가 ‘먹통’ 되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물이 산산이 조각난 채 바닥을 나뒹구는 현장 사진도 공개됐다.

그럼에도 김새론 측의 입장에는 피해를 입은 시민에 대한 사과나 반성은 단 한 줄도 없었다. 음주운전 의혹이 억울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한’ 검사 결과에만 초점을 둔 내용으로 아쉬움을 자아냈다. 김새론의 말대로 2주 후 채혈 검사 결과가 나오면 그때는 제대로 된 사과를 할지 지켜볼 일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