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현타 온 40대에 일침 “인생 정점? 착각마” (어쩌다 어른)

입력 2023-03-21 14: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1일 방영되는 tvN STORY ‘어쩌다 어른’ 24화에는 자기계발 멘토 김미경 강사가 출연해 마흔앓이 중인 40대를 위해 인생의 방향을 바로 잡아줄 지침서와 같은 특별 강연을 선사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어쩌다 어른’ 역대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방청에 성공한 청중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등장한 김미경 강사는 때로는 마라처럼 맵지만 강연 내내 속 시원한 화법으로 그 어느 때보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열강을 펼쳤다는 후문.

김미경 강사는 인생의 성공과 안정된 삶을 기대한 이 시대의 마흔들에게 "착각하지 말아요"라고 일침을 놓는다. 40대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국영수 수능을 보는 시기라는 것. 이에 패널 중 40대인 황제성은 머리를 쥐어뜯으며 "그만"이라는 절규의 외침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고.

특히 김미경 강사는 100세 시대의 인생 시계에 빗대어 40대는 점심시간도 지나지 않은 나이라며 인생 정점이 아닌 세컨라이프를 준비해야하는 시기임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김미경 강사가 특별히 준비해온 마흔 패키지에서는 40대 기혼의 경력단절 여성, 40대 싱글, 40대 기혼 남성 등 각각의 상황 맞춤별 솔루션을 제시해준다고. 이와 함께 김미경 강사는 내가 꿈꾸지 않으면 나의 50대 이후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며 10년 후를 꿈꾸며 살아가라고 주문한다.


그런 가운데 이날 강연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패널로 개그맨 황제성, 배우 정영주, 방송인 박은영, 모델 정혁이 출연해 객석과 함께 공감하며 풍성한 특강을 꾸려나갔다는 전언이다.

‘어쩌다 어른’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