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조윤희, 이동건과 이혼 발표→SNS 흔적 실종

입력 2020-05-28 16: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피플] 조윤희, 이동건과 이혼 발표→SNS 흔적 실종

배우 조윤희가 이동건과 이혼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SNS에서 이동건의 흔적을 모두 지웠다.

28일 디스패치는 “이동건과 조윤희가 성격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최근 협의 이혼했다.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지기로 했다. 다만 재산 분할 등 나머지 사안은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조윤희는 보도 후 10분 만에 소속사를 통해 이동건과의 이혼을 인정하며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그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조윤희는 지난 22일(금) 서울 가정법원에서의 이혼 조정 절차를 통해 이동건 씨와 이혼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알려드리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린다. 조윤희는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동건 측도 이어 이혼 소식을 알리며 “앞으로 배우로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2016년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해 만난 이동건과 조윤희는 이듬해 5월 혼인신고를 했다. 그해 9월 비공개 결혼식 후 12월 득녀했다. 두 사람은 함께 브랜드 행사에 동반 참석하는가 하면 공개석상에서 서로를 언급하며 금슬을 자랑했다. 조윤희는 예능에서 출산후 자신감이 떨어진 자신에게 용기를 준 이동건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고 이동건은 조윤희를 대신해 KBS2 ‘해피투게더4’에 특별 MC로 출연하기도 했다.

조윤희는 자신의 SNS에 이동건과 함께 찍은 사진을 종종 공개해왔다. 부부 혹은 아이와 함께, 가족으로서의 소소한 일상을 SNS에 공개해왔던 조윤희. 하지만 이혼이 발표된 오늘, 그의 SNS은 가족 관련 게시물은 물론 모든 게시물이 사라진 상태로 남아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