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우리집 돈 많아”…박수홍 조카, 말말말 (종합)

입력 2021-04-01 0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박수홍이 친형에게 수억원대 금전 피해를 당했다고 밝힌 가운데, 박수홍 친형 부부 딸의 어록이 화제다.

유튜버 연예뒤통령 이진호는 31일 박수홍 조카로 추정되는 인물의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캡처본에는 박수홍 조카와 제보자 A씨가 카카오톡 메시지를 주고받은 내용이 담겼다.


이진호에 따르면 A씨는 박수홍 조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적힌 카카오톡 오픈 채팅 링크를 통해 박수홍 조카와 대화를 나눴다. 이진호는 ‘박수홍 지인들에게 확인한 결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사진들은 박수홍 조카가 맞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메시지에는 박수홍 조카가 현재 해외입시를 준비 중이며 삼촌 박수홍에게 금전 지원을 받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수홍 조카는 “유학 갈 건 아닌데 여러 경험을 해보려 한다. 삼촌 돈은 하나도 안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부모 직업이 무엇이냐. 삼촌(박수홍)이 너희 집안을 다 먹여 살리는 줄 알았다”며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의혹을 간접 언급했다. 박수홍 조카는 “절대 아니다. (부모가 하는 일은) 사업이라 하겠다”라며 의혹을 부인했다. 다만 구체적인 부모의 직업은 밝히지 않았다.

이에 A씨는 “부모가 망하면 네가 돈 벌어야 할지도 모른다”고 이야기 했고, 박수홍 조카는 “돈 안 벌어도 된다. 우리 집 돈 많다. 걱정 안 해도 된다. 사기 친 거, 훔친 거 없다. 세금만 뜯길 거다”라고 답했다.

이밖에 박수홍은 지난 2012년 한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이야기하며 조카를 언급했다. 당시 박수홍은 “내 배우자를 만나는 건 아무리 신중에 신중을 기해도 모자라지 않을 것 같다”며 “잘 키운 조카 하나 누구 부럽지 않다. 조카가 와서 ‘삼촌 유산 내 거예요’라고 하더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박수홍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소속사를 운영하던 친형 부부에게 수십 년에 걸쳐 금전피해를 당했다고 밝혔다. 박수홍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던 친형 부부는 박수홍의 수익을 자신의 명의로 바꾸거나 건물을 구매해 이득을 취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해 박수홍 절친 손헌수는 “박수홍은 평생 고생한 박수홍은 또 생계를 위해 불안함을 가지고 계속 일을 해야 되지만 그들은 평생 숨만 쉬면서 편하게 월세수입으로 호화롭게 지낸다”고 호소한 바 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