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폭로 “양치대첩+피구대첩+떼굿…몸서리”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입력 2019-07-16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현진 폭로 “양치대첩+피구대첩+떼굿…몸서리”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MBC 출신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오늘(16일) 시행된 가운데,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밝혔다.

배현진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란게 시행된다니 많은 생각이 든다”면서 2012년 노조 파업 중 노조 탈퇴 후 겪은 갈등을 언급했다.

“2012년 MBC뉴스데스크 메인앵커였던 저는 당시 민주노총 언론노조의 장치파업에 ‘동의 못한다’ 반기를 든 적이 있다. 감히 ‘어리고 연차 낮은 여자 아나운서’ 주제에 말이다”라면서 “이후 양치컵을 안 쓴다며 ‘못 배웠냐’ 부모 가정교육 운운하더니 양치대첩 소설로 돌연 민주투사가 된 고참 선배와 중년 나이에 낯부끄러운 피구 대첩을 퍼트리며 뒷걸음질로 부장 타이들을 잡은 한 중년 남자 아나운서의 2017년을 회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배현진 위원장은 “여기에 대세라는 이름으로 보신을 꾀한 이들은 더 많다. 뉴스 준비하며 굵은 소금을 맞고 북과 꽹과리로 위협하는 떼굿에 깜짝 놀랐던 그 순간을 떠올리며 여태 몸서리친다”면서 “퇴근길 차량 보닛에 올라와 뛰며 집 지하 주차장 기둥에 숨어 카메라로 뭐든 찍어보려던 그들을 회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죄는 부메랑처럼 돌아간다 하기에 그저 지켜보며 그 전에 회심하고 반성하길 기대한다”며 “결국 누구든 뭘 했든 이 땅에서 국가 생존의 희비를 함께 겪어야 할 동시대의 미생일 뿐이기 때문”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배현진 위원장은 2008년 MBC에 입사해 뉴스데스크 앵커를 지내다 2012년 시작한 MBC 노조 파업 도중 노조를 탈퇴하고 앵커로 복귀해 논란을 빚었다. 2017년 최승호 사장이 취임하면서 앵커직을 내려놓고 2018년 3월 퇴사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