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클리블랜드리더될것”

입력 2009-07-17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추신수. 스포츠동아 DB

“전반기 클리블랜드 구단은 실망스러웠지만 추신수가 하이라이트였다.”

“추신수는 앞으로 우리팀의 좋은 리더가 될 것이며 현재 그렇게 돼가고 있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크리스 안토네티 부단장(사진)은 16일(한국시간) 스포츠동아와의 단독인터뷰에서 추신수의 현재 위상과 앞으로의 기대치에 대해 가감없이 이렇게 밝혔다. 마침 이날 클리블랜드 구단 공식홈페이지가 전반기 결산과 후반기 전망을 내놓으면서 추신수에 대해 빅터 마르티네스와 함께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로 꼽은 참이었다.

-클리블랜드는 전반기 기복이 심했다. 남은 시즌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정말 실망스러운 전반기였다. 하지만 후반기에는 뭔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팀워크도 향상되고 선수들 개인도 조금씩 나아질 것이다. 어떻게 전반기보다 더 나빠질 수 있겠는가.”

-작년과 재작년 월드시리즈에는 탬파베이와 콜로라도 같은 젊은 팀들이 참가했다. 뉴욕 양키스나 보스턴처럼 과감하게 FA를 영입할 수 없는 클리블랜드 입장에서 추신수의 역할은 어떤 의미를 갖는가.

“우리는 자체적으로 선수를 키울 수 있어야 한다. 항상 이 점에 중심을 두고 스카우트와 선수육성에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를 개발하고 발굴할 필요성이 있다. 우리의 이런 오랜 노력의 결과물이 바로 추신수다. 추신수는 이를테면 우리 선수 육성,개발 시스템의 성공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추신수의 올시즌을 평가한다면.

“팀은 실망스러웠지만 추신수의 활약은 전반기 시즌의 하이라이트였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우익수 중 하나로 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추신수가 좌완투수 상대 타율은 아직도 낮은 편인데.

“전체적으로 추신수의 활약에 구단은 만족하고 있다.좌완투수와 대결에서 부족한 점들이 일부 있지만 이 부분은 추신수 본인 스스로 잘 보완해나가고 있다. 지금도 대단하지만 추신수는 계속 더 발전할 것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다.”

-앞으로 추신수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간단히 한마디로 말하자면 우리는 추신수를 우리팀의 미래에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추신수가 필드나 클럽하우스에서 동료들과의 관계는 어떤가.

“모든 선수들이 그를 좋아하고 있으면 그는 앞으로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실제로 말보다는 행동과 철저한 준비로 그는 이미 좋은 리더가 돼가고 있다.”

-추신수와 계약에 대한 논의를 한 적이 있는가.

“우리 내부의 방침이 분명히 있지만 구단 방침상 계약과 관련된 부분은 밝힐 수 없음을 이해해 달라. 마지막으로 한국팬들의 성원과 관심에 정말로 감사드린다.”

LA | 대니얼 김 스포츠동아 특별기고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