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태“이택근입야구가기가막혀”

입력 2009-08-06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민태. 스포츠동아 DB

히어로즈 이택근은 5일 SK전을 앞두고 불현듯 “포수 복귀”란 웅장한 농담을 꺼냈다. 동시에 “도루도 20개 이상”이라고 허세를 부렸다. 그런 포수가 어디 있느냐란 물음에 “이반 로드리게스 모르느냐?”라고 받아쳤다.

이런 이택근의 허풍을 지나가던 정민태 투수코치(사진)가 목격했다. 정 코치는 이택근의 뒤통수를 때리면서 “1루수 시켜놔도 플라이 볼도 못 잡으면서 뭔 포수야?”라고 면박을 줬다. 이에 굴하지 않고 이택근은 “1루수 플라이는 못 잡아도 포수 플라이는 잡을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기가 찬 정 코치가 한 번 더 뒤통수를 가격하자 참다못한(?) 이택근이 비장의 무기를 꺼냈다. “코치님 기억 안 나세요? 선발 21연승 할 때 (그 중 1경기) 제가 포수 봤었잖아요? 그때 결승홈런도 터뜨린 게 저에요.”

이택근은 “에르난데스”라고 상대 투수까지 정확히 기억하고 있었다.

움직일 수 없는 사실에 넉살 좋은 정 코치도 반격할 말을 잊고 주춤. 할 말 없어진 정 코치는 “내가 고교 시절까지만 해도 4번타자도 했다. 동산고 다닐 때 (인천고 투수였던) 권명철, 김홍집 이런 애들은 내 방망이에 다 죽었어. 장원진 연차 되는 친구들은 알고 있는데”라고 강변했지만 이택근은 안 들리는지 총총히 자리를 떠난 상태.

문학 |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