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협회, 16일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 개최

입력 2016-11-14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축구, 야구, 농구, 배구, 골프 등 프로스포츠 7개 단체 62개 구단의 스폰서십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가 오는 1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는 프로스포츠의 주요 마케팅 활동인 스폰서십을 주제로, 프로스포츠 구단들의 활동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 스폰서십 박람회다.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에서는 스폰서십 공동전시관, 프로스포츠 단체 및 구단 홍보 부스를 비롯해 국내외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발표, 스포츠 스타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등의 부대행사로 운영한다.

14일 현재 기업, 구단, 일반인 등 1000여 명이 사전등록을 마쳤으며, 당일에도 누구나 현장 등록 후 입장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박람회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의 가장 큰 특징은 유니폼 광고부터 홈경기 이벤트, 네이밍 라이츠, 타이틀 스폰서까지 다양한 스폰서십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광고기간, 비용, 중계효과, 마케팅효과 등 스폰서십에 대한 궁금한 점은 홍보부스를 방문해 즉석에서 상담할 수 있다.

홍보부스는 K리그, KBL, KOVO, KPGA, KLPGA를 포함하여 울산 현대, FC 서울, 포항 스틸러스, 강원 FC, 부천 FC, 대전 시티즌(이상 축구단), SK 와이번스, 넥센 히어로즈(이상 야구단), 서울 삼성, 삼성생명 블루밍스, 전주 KCC, 부산 kt, 원주 동부(이상 농구단) 등에서 운영하며, 부스에서 직접 상담이 어려운 단체는 터치스크린이 내장된 키오스크를 통해 종목별 각 구단의 스폰서십 제안서와 세일즈 담당자의 연락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정조국, 이근호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스포츠스타들도 동참한다. 오후 3시에 열리는 토크콘서트에서는 K리그 MVP와 득점왕에 선정된 정조국과 사랑나눔상을 수상한 이근호가 직접 연사로 참여해 MC 공서영 아나운서와 함께 스폰서십의 필요성과 고마움을 전한다. 또한 오후 3시 30분부터 울산 현대 홍보부스에서는 이용, 김용대, 이정협, 이재성, 정동호의 사인회와 포토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에도 제일기획 마스터로 삼성 스포츠마케팅을 이끌었던 KPR 콜라보 K ▲김주호 대표의 스포츠 스폰서십 커뮤니케이션 강의, 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구단 스폰서십 담당자 ▲세르지오 마가야네스(Sergio Magallanes)의 NBA 스폰서십 세일즈 전략 강의 등 스포츠 스폰서십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의 박재영 사무총장은 “프로스포츠 스폰서십은 스포츠 대중화와 기업의 마케팅 노력, 그리고 미디어의 발전이 결합해 생겨난 스포츠 비즈니스의 대표적 영역”이라며 “이 자리를 통해 스포츠단체에는 실질적 영업성과를 거두기 위한 기반 마련을, 기업에게는 마케팅 기회창출을, 일반관람객에게는 스폰서십에 대한 이해도가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등록 홈페이지(www.prosport.or.kr) 또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ssf2016)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사업팀(02-6190-5924, 5926)으로 하면 된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