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한국, 황희찬 추가골… 연장 전반 2-0 리드

입력 2018-09-01 22: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두 대회 연속 우승을 노리는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결승전 연장 전반, 이승우의 선제골에 이어 황희찬이 쐐기골을 터뜨렸다.

한국은 1일 인도네시아 치비농에 위치한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일본과 2018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을 가졌다.

이날 한국은 일본의 밀집 수비를 뚫지 못하며, 전-후반 90분 동안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지루한 0-0 상황이 90분 내내 이어졌다.

한국은 전-후반 내내 공격을 주도했으나, 일본의 적극적인 수비를 이겨내지 못했다. 후반에는 이승우를 투입해 변화를 시도했으나, 결국 골을 넣는데 실패했다.

결국 한국은 90분 동안 수 많은 찬스에도 골을 넣지 못해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고, 전후반 30분의 연장전에 돌입했다.

이후 한국은 연장 전반 3분 일본의 수비 실수를 틈타 기회를 잡았고, 손흥민이 볼 컨트롤을 하는 사이 이승우가 왼발 슈팅으로 일본의 골문을 갈랐다.

이어 한국은 연장 전반 11분 왼쪽에서 올라온 손흥민의 프리킥을 황희찬이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헤더 골로 연결해 2-0으로 앞서나갔다.

이로써 한국은 전-후반 90분 동안 골을 넣지 못해 분위기가 처졌으나, 이승우의 선제골과 황희찬의 추가골로 우승에 한 발 다가섰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