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DS 2] STL 선발 명단 발표… 최강 플래허티 출격

입력 2019-10-05 03: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잭 플래허티.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서전을 승리로 장식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후반기 최강의 투수 잭 플래허티를 내세워 2연승을 노린다.

세인트루이스는 5일(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선 트러스트 파크에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2차전을 치른다.

이날 세인트루이스는 테이블 세터에 우익수 덱스터 파울러-3루수 토미 에드먼을 배치했다. 중심 타선은 1루수 폴 골드슈미트-좌익수 마르셀 오수나-포수 야디어 몰리나.

이어 하위 타선에는 2루수 퀄튼 웡-유격수 폴 데용-중견수 해리슨 베이더. 9번 타자이자 선발 투수는 플래허티.

플래허티는 이번 시즌 애틀란타를 상대로 2경기에서 12이닝을 던지며, 6피안타 3실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호투가 예상된다.

또 플래허티의 후반기 평균자책점은 0.91이다. 후반기 성적만 떼어놓고 보면, 사이영상 수상을 넘어 최우수선수(MVP)에 어울린다.

세인트루이스 선발 출전 명단에서 애틀란타 선발 투수 마이크 폴티네비치에 강점을 보인 타자로는 베이더, 몰리나, 웡이 있다.

특히 웡은 11타수 5안타(1홈런)로 타율 0.455와 출루율 0.625 OPS 1.625 등을 기록하며 천적의 모습을 보였다. 웡의 타격이 기대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