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S 6] HOU 선발 명단 발표… 오프너로 피콕 나서

입력 2019-10-20 0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래드 피콕.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지난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5차전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ALCS 6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휴스턴은 20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뉴욕 양키스와 ALCS 6차전을 가진다.

이날 휴스턴은 테이블 세터에 중견수 조지 스프링어-2루수 호세 알투베를 배치했다. 중심 타선은 좌익수 마이클 브랜틀리-3루수 알렉스 브레그먼-1루수 유리 구리엘.

이어 하위 타선에는 유격수 카를로스 코레아-지명타자 요단 알바레스-포수 마틴 말도나도-우익수 조쉬 레딕. 불펜 데이의 오프너는 브래드 피콕.

앞서 피콕은 지난 ALCS 5차전에서 1이닝을 던졌다. 물론 공 8개로 1이닝을 마무리 해 이날 오프너로 나서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휴스턴은 지난 ALCS 5차전에서 1회 1득점한 뒤 2회부터 9회까지 숱한 찬스를 잡았음에도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타선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앞서 휴스턴은 지난 ALCS 2~4차전을 승리로 이끌며 월드시리즈 진출을 눈앞에 둔 상황. 게릿 콜이 대기히고 있지만, 7차전까지 가는 것은 매우 부담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