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신규 투어 개최

입력 2020-05-26 15: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앞 오른쪽)과 KLPGA 김상열 회장(앞 왼쪽) 등 양사 관계자들이 26일 KLPGA 투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조인식을 마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제공 | KLPGA

올 7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이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2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LPGA 사무국에서 아이에스동서㈜와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은 당초 7월 예정됐다 취소된 ‘아시아나항공 오픈’과 ‘MY문영 퀸즈파크 챔피언십 2020’의 빈자리를 채우며 총 상금 10억 원 규모로 7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사흘간 부산 기장에 위치한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조인식에는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과 KLPGA 김상열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KLPGA 투어의 새로운 무대가 될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의 탄생을 자축했다.

KLPG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KLPGT 강춘자, 이영미 대표이사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대회를 개최할 스폰서를 확보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왔다. 그 일환으로 KLPGA는 아시아나항공 오픈이 취소된 7월 둘째 주에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을 신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 속에서도 신규 대회 개최에 선뜻 나서며 KLPGA 투어와 첫 인연을 맺게 됐다. 특히 당초 총 상금 8억 원 규모로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었던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은 코로나19에 지친 선수 및 관계자를 지원하기 위해 대회 상금에 2억 원을 더 보태는 것을 흔쾌히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최초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는 기업 철학인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이 KLPGA를 대표할 명품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아이에스그룹 권혁운 회장은 “KLPGA와 인연을 맺고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을 만듦과 동시에 본 대회 개최가 불씨가 되어 KLPGA 투어 분위기를 끌어올려 여자 골프 대회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이런 시기에, KLPGA를 위한 아이에스동서의 대회 개최 결정은 그 동안 대회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던 KLPGA 투어에 단비와 같은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며 “선뜻 대회 개최를 수락해 주시고 상금까지 증액해 주신 권혁운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사 보유분 용호동 더블유스퀘어 상가의 3개월 임대료 50%(약 5억5000만 원 상당)를 감면한 착한 임대료 운동을 시행하고, 이번 코로나19로 급식이 중단된 결식 아동들을 위해 1억5000만 원의 급식카드를 긴급 지원했다. 또 부산지역 주요 재래시장과 상인회에 5000만 원 상당의 방역 및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