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복귀’ 토트넘, 미들즈브러와 1-1 무… 재경기 확정

입력 2020-01-06 0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손세이셔널’ 손흥민(28)이 징계에서 복귀했으나 토트넘 홋스퍼의 답답한 경기는 계속됐다. 결국 FA컵 64강 재경기를 치르게 됐다.

토트넘은 5일(이하 한국시각) 밤 11시 잉글랜드 클리블랜드주 미들즈브러에 위치한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들즈브러와 2019-20 FA컵 64강 원정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토트넘과 미들즈브러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재경기를 치른다.

이날 손흥민은 징계를 끝내고 4경기 만에 선발로 출전했다. 지난해 12월 23일 첼시와의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홈경기 이후 첫 출전.

토트넘은 전반에 점유율을 가져가면서도 골을 넣지 못했다. 오히려 미들즈브러에게 골 찬스를 내주는 등 어려운 경기를 했다. 전반 0-0 마무리.

이후 토트넘은 후반 5분 선제골을 내줬다. 조지 사빌레가 올린 왼발 크로스를 애슐리 플레처가 골로 연결했다. 토트넘에 비상이 걸린 것.

하지만 토트넘은 11분 만에 동점골을 만들었다. 후반 16분 서지 오리에의 크로스를 모우라가 헤더로 연결해 미들즈브러의 골문을 갈랐다.

기세가 오른 토트넘은 역전골을 노리고 공세를 취했으나 결국 역전에는 실패했다. 에릭 라멜라, 모우라의 슈팅이 모두 무위로 돌아갔다.

주심은 후반 추가시간을 4분 줬으나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토트넘과 미들즈브러는 1-1로 무승부를 기록했고, 승부는 재경기로 넘어갔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