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나무’ 송중기 “곤룡포 입으니 몸과 마음이 경건해졌다”

입력 2011-10-05 09:22: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수목드라마 ‘뿌리깊은 나무’(김영현, 박상연 극본, 장태유 연출, 싸이더스 HQ 제작)의 송중기가 “곤룡포를 입으니 몸과 마음이 경건해졌다”고 말했다.

5일 첫 방송되는 대기획 ‘뿌리깊은 나무’는 훈민정음 창제를 둘러싼 비밀을 그린 사극으로, 송중기는 젊은 세종대왕 이도역을 맡아 극 초반을 이끌게 된다.

특히,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를 통해 곤룡포를 처음 입게 된 송중기는 “지난번 ‘성균관스캔들’때도 한복을 입었는데, 그때는 유생이라 나름 편하게 연기에 임했다면 이번 ‘뿌리깊은 나무’는 임금이라 은연중에 몸과 마음이 경건해지고 편한 연기도 못내 조심스러워 지더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창제를 앞두고서 지닌 고뇌뿐만 아니라 아버지 태종임금과의 갈등, 그리고 당시 권력의 구도에서 처해진 상황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봤다”며 “그리고 한석규 선배님의 세종대왕 성인 연기에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더 정성들여 열심히 연기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송중기는 “또한 ‘뿌리깊은 나무’를 통해서 태종역 백윤식선배님과 같이 연기호흡을 할 수 있었던 점도 내겐 큰 영광이었고, 우리가 손쉽게 쓰고 말하는 한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면서 그 우수성에 대해 감사하게 된 점도 빼놓을 수 없다”고 들려주기도 했다.

이에 제작진은 “송중기씨가 이번 드라마를 통해 특유의 중저음과 숨겨진 카리스마 등 새로운 매력과 함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극 초반을 이끌면서 태종역 백윤식님과 팽팽한 연기대결을 펼치면서 보시는 분들을 감탄하게 만들 테니 꼭 지켜봐달라”는 말로 자신했다.

한편, 2011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뿌리깊은 나무’는 김영현작가와 박상연작가, 그리고 장태유감독이 힘을 합쳐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송중기 뿐만 아니라 한석규와 장혁, 신세경, 그리고 윤제문, 조진웅, 백윤식, 김기범 등이 명품연기자들이 대거 출연한다.

사진제공ㅣSBS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