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령 작가 “‘사임당’ 미리 방영됐으면 우린 블랙리스트 1번”

입력 2017-01-17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은령 작가 “‘사임당’ 미리 방영됐으면 우린 블랙리스트 1번”

‘사임당’ 박은령 작가가 이번 드라마의 방영 시기가 늦어진 것에 대해 “오히려 안도한다”고 말했다.

17일 오후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목동 SBS에서는 새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이번 드라마의 연출을 맡은 윤상호 PD와 박은령 작가가 참석했다.

이날 박은령 작가는 “원래는 지난해 10월 방송이었는데, 지금 방송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30부까지 편집된 가편집본을 봤다. 3년 정도 교도소를 들어갔다가 나온 기분이다. 큰 작품을 하면 머리에서 다 털어버린다. 잊어버리던 순간에서 보다가 깜짝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리 나갔으면 우리가 블랙리스트 1번으로 올라갔을 거라고 감독님과 이야기를 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사임당’은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의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퓨전사극이다. 일기 속에 숨겨진 천재화가 사임당의 불꽃같은 삶과 ‘조선판 개츠비’ 이겸(송승헌 분)과의 불멸의 인연이 작가의 상상력으로 아름답게 그려질 예정이다. 오는 1월26일 오후 10시 첫 방송.

사진 | SBS 제공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