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선미 ‘원걸’ 복귀? 솔로? 제3 그룹행?

입력 2010-01-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굿바이 원더걸스” 걸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선미가 학업을 위해 팀을 떠나기로 결정해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포츠동아DB

■ 대학 진학후 복귀 시나리오
“JYP와 결별 NO 공부에 올인”
‘원더걸스 탈퇴가 JYP와의 결별은 아니다.’

학업 재개를 이유로 그룹 원더걸스를 떠난 선미의 앞으로 행보를 놓고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예상이 분분한 가운데, 일부에선 소속사인 JYP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이적설’부터 가요계를 떠날 것이란 ‘은퇴설’까지 제기되고 있는 상황. 그러나 이런 소문에 대해 JYP 측은 “그저 추측에 불과하다”고 못 박았다. 비록 원더걸스를 잠시 떠나긴 했지만 전속 계약은 유효하며, 선미 개인의 목표인 대학 진학 후 가요계에 복귀할 것이란 입장을 내놓은 것.

한 관계자는 24일 “선미와 JYP와의 관계는 조금도 변함이 없다”는 말로 ‘소속사 잔류’를 확인했다. 이 관계자는 또 “대입 준비 중에도 소속사를 통해 가창 및 안무 연습을 계속 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활동 형태가 정해지진 않았지만, 대학 진학 후 가수로서 무대에 다시 서겠단 의지는 확고하다”고 밝혔다.

복귀 방식을 둘러싼 대안은 크게 3가지로 압축되고 있다. 그간 몸담고 있던 그룹 원더걸스에 ‘재합류’하는 게 첫 번째, 솔로 가수로 전향하는 게 두 번째, 새로운 그룹의 멤버로 활동을 재개하는 게 세 번째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무엇보다 선미 본인의 의지가 우선될 것임을 전제하며 ‘시간을 두고 상의해봐야 할 문제’라는 여지를 남겼다.

허민녕 기자 justi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