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도연 팔 골절, 뼈 아픈 홍명보호

입력 2012-02-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우디전서 팔꿈치 부상…왼풀백 구인난
홍명보호 수비수 황도연(대전)의 지독한 부상 불운이 계속되고 있다.

황도연은 6일(한국시간) 담맘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런던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에 왼쪽 풀백으로 선발 출전해 활발한 플레이를 펼쳤지만 전반 40분경 상대 공격수와 볼 다툼을 벌이다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그리고는 일어나지 못했다.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던 황도연은 곧바로 담맘 시내 병원으로 옮겨졌고, 오른쪽 팔꿈치 주관절이 탈구됐다는 진단을 받았다. 단순 탈구 뿐 아니라 골절까지 이어진 것 같다는 소견도 함께 전해 들었다.

황도연의 부상은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작년 7월 FIFA U-20월드컵에서 코뼈 부상을 입으며 중도 귀국했던 그는 사우디 원정에 앞서 1월 태국 방콕에서 열렸던 킹스컵에서는 눈을 다쳤다. 황도연은 늘 “부상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밝혀왔기에 더욱 가슴 아프다.

홍명보호에도 비상이 걸렸다. 또 다른 왼쪽 풀백 윤석영(전남)은 최근 팀 훈련 중 발목이 돌아가는 부상을 당해 22일 오만 원정 때 활용할 수 있는 카드가 제한된다. 유일하게 남은 대체 요원은 홍 철(성남) 뿐이다. 홍 감독은 “윤석영과 황도연이 모두 다쳐 오만전을 위한 선수가 필요하다. 성남에 물어보니 홍 철의 컨디션이 좋아졌다고 한다”는 의중을 전했다.

황도연은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국내 병원에서 재검진을 받을 계획이다.

담맘(사우디) | 최용석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