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4일 생일, 세계 각국 축하파티 진행 화제

입력 2013-06-04 11:04:2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유천 세계 생일 파티.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그룹 JYJ의 멤버 박유천이 4일 생일을 맞은 가운데 각국에서 축하 파티가 열려 관심을 모은다.

박유천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4일 “팬들이 오늘 박유천의 생일을 맞아 전 세계 각지에서 생일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를 비롯해 남미와 페루까지 이어진 팬미팅에서 한국 음식을 체험하고 뜻 깊은 기부를 하는 등 각양각색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유천의 생일 파티는 한국, 중국, 일본에서 가장 크게 진행됐다.

지난 주말 한국과 일본 도쿄에서는 1000명이 넘는 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박유천의 생일을 기념했고 중국의 경우 베이징, 상하이, 쓰촨, 광저우 등 각 지역에서 파티가 열렸다.

앞선 2일 국내에서 열린 파티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박유천 세계 생일 파티.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같은 날 회원수 19만 명을 돌파한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의 박유천 팬 커뮤니티는 한국의 서울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전광판에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했고, 대만에서는 보육시설 3곳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행사를 가져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관계자는 “박유천의 생일 파티는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페루에서도 열렸다. 이로 인해 주말부터 박유천의 생일 축하 메시지가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박유천은 JYJ 도쿄돔 공연 이후 휴식기를 갖고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