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전부터 ‘크레용팝 동생 그룹’으로 유명세를 치른 단발머리는 데뷔 앨범 ‘The 1st. Single Album’의 수록곡들을 새로 다듬어 디지털 싱글 ‘섬머 리패키지’를 오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고 본격적인 후속곡 활동을 펼친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은 첫 번째 싱글 앨범 수록곡인 ‘왜이래’의 섬머 에디션 버전이다.
‘왜이래’는 단발머리의 데뷔 타이틀곡 ‘노 웨이(No Way)’와 함께 팬들의 가장 많은 리퀘스트를 받았던 곡이다. ‘노 웨이’가 섹시 콘셉트의 곡인 반면, ‘왜이래’는 단발머리의 발랄하고 깜찍한 귀여운 여동생 같은 이미지를 극대화시킨 곡이다.
일렉 기타의 중독성 있는 프레이즈와 상큼한 느낌의 스트링이 만들어 내는 인트로, 여기에 톡톡 튀는 멜로디에 어울리는 풋풋한 사랑에 대한 소녀적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왜이래’는 ‘터치러브’(SBS ‘주군의 태양’), ‘내 머리가 나빠서’(KBS ‘꽃보다 남자’) 등 드라마 OST 히트곡들의 작사가로도 유명한 은종태가 직접 작사 작곡했다.
또한 이번 ‘섬머 리패키지’ 앨범에는 원곡과는 음악적 색깔이 180도 다른 ‘노 웨이’ 어쿠스틱 편곡 버전도 함께 수록돼 있다.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단발머리가 데뷔한 후 ‘왜이래’로 활동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해 이번 리패키지 앨범을 기획하게 됐다”며 “데뷔곡 ‘노 웨이’를 통해서 섹시함을 보여줬다면 이번 ‘왜이래’ 섬머 에디션 버전은 단발머리 특유의 상큼함과 풋풋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단발머리는 오늘(30일) MBC MUSIC ‘쇼! 챔피언’을 통해 후속곡 ‘왜이래’의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