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필리핀 자유여행객 위한 맞춤 서비스

입력 2014-08-07 17: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나투어는 필리핀 자유여행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7월 필리핀을 방문한 국내 여행객은 1만4000여 명으로 동남아 국가 중 가장 많았다. 이 중 에어텔이나 배낭여행상품을 이용한 여행객은 16%로 자유여행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하나투어는 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지역 에어텔 상품 이용 고객을 위해 공항에 전문 코디네이터를 배치하고 숙소까지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의 경우 여행 마지막 날 숙소 체크아웃 후 비행기 시간까지 남는 시간을 활용해 마리바고 비치에서 여유로운 해변욕을 즐기고 하나팟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이비자비치클럽도 체험할 수 있는 반나절 투어도 제공한다.

보라카이는 화이트비치 메인로드에 하나투어 전용 투어데스크가 마련해 현지전문가로부터 여행일정에 대한 조언을 듣거나 현지투어를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짐 보관 서비스나 인터넷,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라운지도 있다.

현지 교민들이 많아 지인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마닐라는 투어데스크를 활용해 국내선 항공발권서비스, 렌터카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아울러 투어데스크는 여행 중 돌발 상황을 맞았을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비상센터의 역할도 한다.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kobauklid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