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런닝맨’ 운동화 출시…브랜드 활용 상품 확대할 것”

입력 2016-02-22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브랜드를 상품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22일 SBS는 런닝맨 자체 브랜드 운동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런닝맨 운동화는 런닝맨 프로그램의 대표 색깔인 파랑/노랑 조합을 비롯해 검정/빨강, 민트/그레이, 핑크/베이지 등 모두 4가지 색상 조합으로 선보인다.

특히 런닝맨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아이콘인 ‘이름표 떼기’ 게임을 응용해 운동화 앞부분과 뒤꿈치 부분에 벨크로 소재를 적용했다.

신발의 벨크로 소재 부분에 탈부착 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패치는 런닝맨의 유명 에피소드들에서 착안한 캐릭터들로 구성돼 있어서 패션감과 함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크라우드 소싱 디자인업체 ‘Rooy’가 신발의 기획과 개발은 진행했고, 작년 4월 실시한 신발 디자인 공모전에 응모한 777명의 작품 중 엄선한 디자인을 베트남 소재 제조업체 성현이 런닝맨 운동화로 완성했다.

SBS는 향후 런닝맨 브랜드를 활용한 상품을 모자와 티셔츠 등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런닝맨 운동화는 오늘 오후 2시부터 G마켓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79,000원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