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나’ 신드롬 시작…첫 주 전세계 1억불 수익 달성

입력 2016-12-01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디즈니가 선사하는 버라이어티 애니메이션 ‘모아나’가 ‘신비한 동물사전’을 꺾고 개봉 첫 주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및 전세계에서 1억불 수익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전세계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호평까지 그야말로 ‘모아나’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신비한 동물사전’을 제치고 압도적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전세계 1억불 수익 돌파!
전세계를 강타한 흥행과 호평, OST까지! 올 겨울 ‘모아나’신드롬이 시작된다!

‘겨울왕국’, ‘주토피아’의 디즈니 야심작 ‘모아나’가 개봉 첫 주 압도적 북미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한 이후 전세계 흥행 수익 1억불을 돌파하는 괴력을 선보였다. ‘모아나’는 전세계에 흥행 강타에 이어 폭발적인 호평 릴레이 및 OST 주제가 커버 버전을 양산시키며 ‘겨울왕국’을 잇는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해외 유력 매체들은 일제히 ‘모아나’를 향한 뜨거운 찬사를 보내고 있다. 전세계 언론들은 ‘모아나’가 전하는 탐험, 캐릭터, 우정, 메시지, 노래까지 버라이어티하게 담아낸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극찬을 전한다. 특히 “‘겨울왕국’, ‘주토피아’에 이어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전성기가 만들어낸 최고의 영화!”(CINEMABLEND), “디즈니가 선사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음악과 놀라운 비주얼!, 눈과 귀를 황홀하게 만드는 영화!”(CNN), “놀라운 시각적, 음악적 완성도로 창조한 ‘모아나’의 세계”(NEW YORK TIMES), “믿을 수 없는 놀라운 광경을 보게 될 것이다!”(FORBES), “디즈니 ‘인어공주’와 ‘알라딘’을 잇는 새로운 뮤지컬 어드벤처의 탄생!”(VARIETY), “모험, CG, 스토리, 더빙, 캐스팅, 노래까지 숨막히게 아름다운 애니메이션”(THE HOLLYWOOD REPORTER), “마음을 사로잡는 완벽한 이야기와 눈, 귀, 마음 그리고 영혼까지 정화되는 작품”(THE PLAYLIST), “디즈니의 또 다른 승리”(ABC TV), “디즈니만의 클래식함과 빼어난 시각효과와 유머와 모험을 모두 담아냈다“(ASSOCIATED PRESS), “‘모아나’는 신선한 방향으로 디즈니 프린세스의 전통을 재해석한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영화!”(BIRTH.MOVIES.DEATH.)등 ‘모아나’만의 매력과 디즈니의 정체성을 완벽하게 살린 작품으로 평했다.

이와 함께 캐스팅과 더빙, CG기술력, OST 방면의 외적으로도 완벽에 가까운 평이 이어지고 있다.

“똑똑하고 독립적이며 용감하고 모험심 강한 탐험가인 주인공 ‘모아나’”(CHICAGO SUN-TIMES), “‘모아나’는 새로운 세대의 탐험을 선사한다!”(FILM SCHOOL REJECTS), “마우이 역의 드웨인 존슨의 더빙연기는 그야말로 완벽하다!”(USA TODAY), “모아나 역의 아우이 크라발호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선사한다!”(FORBES), “물을 표현하는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만으로도 충분히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준다!”(LOS ANGELES TIMES), “‘모아나’는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감성과 음악까지 겸비한 영화!”(SCREEN INTERNATIONAL), “디즈니의 역대 OST 중 최고”(NEW YORK POST), “‘겨울왕국’의 “Let It Go”를 잇는 ‘모아나’의 주제곡 “How Far I’ll Go”!”(POLYGON)등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모아나’는 또 하나의 신드롬을 예고한다. 바로 ‘겨울왕국’이 낳은 최고의 화제 ‘Let It Go’ 열풍을 잇는 ‘모아나’의 주제가 ‘How Far I’ll Go’가 그 주인공. 이미 세계적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는 ‘How Far I’ll Go’의 커버곡들이 폭발적인 조회수와 함께 실시간 업로드 되면서 올 겨울 전세계를 강타할 또 하나의 음악 탄생을 예감케 한다.

이처럼 흥행과 호평, 주제가까지 올 겨울 최고의 신드롬을 일으킬 ‘모아나’는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 드웨인 존슨과 아우이 크라발호라는 디즈니 스튜디오가 발굴한 15세의 하와이 출신 신예 소녀가 더빙을 맡았으며 ‘인어공주’, ‘알라딘’ 등 디즈니 전설의 명콤비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가 공동 감독으로 메가폰을 잡았다. 이와 함께 ‘겨울왕국’, ‘주토피아’, ‘빅 히어로’ 의 초호화 제작진 및 토니상, 그래미상, 퓰리처상을 휩쓸었던 작곡가와 뮤지컬 제작진이 음악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하며 자연, 모험, 액션, 우정, 자아의 발견 등 버라이어티한 재미를 모두 담아낸 ‘모아나’는 1월 19일 국내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