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보이스 키즈’ 이우진, ‘프로듀스101 시즌2’ 최연소 출연자

입력 2017-02-27 1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이스 키즈’ 출신 이우진. 사진|더이스트라이트 팬카페

‘보이스 키즈’ 출신 이우진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남자판)에 참가자로 출연한다.

복수의 방송관계자에 따르면 2013년 방송된 Mnet ‘보이스 키즈’에 출연했던 이우진은 ‘프로듀스 101’ 시즌2(남자판) 최연소 참가자로 이름을 올렸다.

‘보이스 키즈’는 국내 최고의 뮤지션으로 구성된 3인의 코치들이 블라인드 오디션을 통해 보컬리스트를 꿈꾸는 키즈들을 팀원으로 선발하여 팀 배틀 라운드와 파이널 대결을 펼치는 오디션 프로그램.

당시 이우진은 ‘꼬마 귀공자‘ 같은 외모와 감성 보이스로 심사위원들의 사랑을 받은 참가자였다.

최근에는 실력파 영재밴드로 알려진 더이스트라이트의 앨범에 참여한 바 있으며, 외모와 실력 모두 성숙해진 만큼 ‘프로듀스 101’ 시즌2의 다크호스가 될 전망이다.

‘프로듀스101’ 시즌2는 국내 다양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남자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 대중이 ‘국민 프로듀서‘가 되어 데뷔 멤버들을 발탁하고 콘셉트와 데뷔곡, 그룹명 등을 직접 정하는 국민 보이그룹 육성 프로그램. 지난해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를 탄생시켜 Mnet은 물론 해외에서도 포맷 수출 문의가 쇄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국민 프로듀서 대표’(MC)로 ‘아시아의 별’ 보아가 확정된 가운데 상반기 편성을 목표로 제작에 돌입한 상태다. ‘프로듀스101’ 시즌2는 올 상반기 Mnet를 통해 방영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