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레이, 10월7일 솔로 컴백…전곡 자작곡 [공식]

입력 2017-09-27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엑소 레이, 10월7일 솔로 컴백…전곡 자작곡 [공식]


그룹 엑소 레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레이는 오는 10월 7일 QQ뮤직, 쿠거우뮤직 등 중국 음악 사이트는 물론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한국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앨범 ‘LAY 02 SHEEP’(레이 02 십)의 전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레이가 전곡 작곡, 편곡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프로듀싱도 담당해, 레이의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의 생일인 10월 7일 공개되는 만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 레이는 두 번째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10월 12일 중국 베이징 국가수영센터(水立方)에서 쇼케이스 형식의 앨범 발표회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 최초 공개를 비롯해 새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현지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앨범 발매에 앞서 지난 25일 선공개된 수록곡 ‘I NEED U’(아이 니드 유) 뮤직비디오는 레이가 작사, 작곡, 편곡, 뮤직비디오 연출까지 참여한 로맨틱한 음악과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레이는 작년 10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LOSE CONTROL’(루즈 컨트롤)으로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입증, 앨범 판매량 27만장 돌파,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등 좋은 반응을 얻었고 드라마 ‘호선생’, ‘노구문’, ‘구혼대작전’ 및 영화 ‘이월화개’, ‘쿵푸요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서도 활약하고 있다.

레이의 두 번째 솔로 앨범 ‘LAY 02 SHEEP’은 10월 18일 음반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