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자들’ 전여옥 “가상화폐, 폭탄 돌리기로 봐야”

입력 2018-01-23 15: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외부자들’ 전여옥 “가상화폐, 폭탄 돌리기로 봐야”

23일 밤 11시 방송되는 채널A ‘외부자들’에서 가상화폐 과열 현상에 대한 ‘외부자들’의 토론이 펼쳐진다.

최근 ‘일부 거래소 폐지’ 카드까지 꺼내든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투자자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부자들’은 가상화폐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안형환 전 의원은 “정부와 전문가들이 우려하는 점은 (국민이) ‘묻지마’식 투자’를 하는 것”이라며 규제를 할 수밖에 없는 정부의 입장을 강조한다.

진중권 교수는 “(가상화폐가) 화폐로 인정받으려면 굉장히 큰 제도적인 장벽을 넘어야 한다”며 “미래의 화폐가 될 가능성과 실패할 가능성이 (동시에) 있어 위험성이 크다”고 말한다.

전여옥 전 의원은 한국의 가상화폐 투자 상황을 과거 부동산 투기에 비유하며 “폭탄 돌리기 현상이 있다”고 진단한다. 전 전 의원은 “가상화폐에 대한 기대가치가 커서 막 돌리는 것”이라고 덧붙인다.

정봉주 전 의원은 “정부는 가상화폐를 무작정 규제 하는 것보다 이를 안정화시킬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가상화폐의 가치와 미래에 대한 ‘외부자들’의 토론은 23일 화요일 밤 11시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채널 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