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이사배 논란사과 “일본 제품 PPL 죄송…적절치 못했다”

입력 2019-07-09 14: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사배 논란사과 “일본 제품 PPL 죄송…적절치 못했다”

유튜버(1인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일본 제품 홍보 논란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자, 공식 사과했다.

이사배는 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키스미 광고와 이벤트 진행에 대해 실망하시고 불쾌하셨을 모든 분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한다. 오래 사용해온 키스미 제품과 워터프루프 스토리가 잘 맞아 PPL(간접광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였으나, 현재 이슈와 맞물려 해당 제품을 프로모션하는 것은 질책의 말씀처럼 적절치 못했음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중하지 못했던 점 깊이 반성하며, 해당 이벤트를 종료하고 영상을 내리기로 했다”며 “민감한 사안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하다. 이런 일이 다시 없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이사배는 지난 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캉스 메이크업과 관련 제품 홍보 영상을 게재했다. 여기서 문제는 제품 홍보였다. 해당 제품이 일본 브랜드였던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반일 감정에 최고조에 달하며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그 배경은 지난 3일 일본 정부가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한국 수출규제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한 것에 따른 것이다. 그리고 이런 분위기를 이사배가 미리 감지하지 못하고 일본 제품 홍보에 나섰고, 논란이 되자 뒤늦게 공식사과했다.

● 다음은 이사배 공식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이사배입니다. 이번 키스미 광고와 이벤트 진행에 대해 실망하시고 불쾌하셨을 모든 분께 진심을 다해 사과드립니다.

오래 사용해온 키스미 제품과 워터프루프 스토리가 잘 맞아 PPL 콜라보를 진행하였으나 현재 이슈와 맞물려 해당 제품을 프로모션하는 것은 질책의 말씀처럼 적절하지 못했음을 깨달았습니다.


신중하지 못했던 점 깊이 반성하며, 해당 이벤트를 종료하고 영상을 내리기로 하였습니다.

민감한 사안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이런 일이 다시 없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씁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