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신동엽, 이미자 팬심 고백 “70주년에도 만나고파”

입력 2019-12-27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불후의 명곡’ 신동엽, 이미자 팬심 고백 “70주년에도 만나고파”

KBS2 '불후의 명곡' MC 신동엽이 가수 이미자를 향한 팬심을 나타냈다.

오는 28일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2019 송년특집-이미자 편으로 꾸며진다. 이번 '불후의 명곡'은 평소와 달리 특별한 경연 없이 진행, 이미자 오리지널 명곡의 감동 그대로를 전하기 위해 KBS 오케스트라 60인조와 함께해 명곡의 깊이를 더했다.

방송에서는 이미자의 주옥같은 명곡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족의 애환이 담긴 ‘전통가요’를 선보였으며 60년대를 대표하는 발라드곡으로 현미, 패티 김, 최희준의 노래를 열창해 감동을 전했다. 또한 이미자 데뷔 60주년을 위해 피아니스트 윤한의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장혜진, 이세준, 이수영, 소냐, 민우혁 등 후배 가수들이 출연해 헌정 무대를 선보여 의미를 더했고, 이미자와 후배 가수들의 합동 무대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MC를 맡은 신동엽은 이미자에게 “10년 후에도 데뷔 70주년으로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전하며 팬심을 나타냈다.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이한 이미자는 열아홉 살에 ‘열아홉 순정’으로 데뷔, 60~70년대 가요계에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엘레지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또 세종문화회관에서 공연한 대한민국 대중가수 최초의 가수이며, 앨범 560장과 2069곡을 발매하며 개인 최다 발표곡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오랜 세월 우리 전통가요를 지키며 사랑받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송년특집 이미자 편은 오는 12월 28일 토요일 오후 6시 5분에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