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아이돌터뷰①] VAV 입덕포인트 “무대 잘하는 일곱 장신들”

입력 2018-10-20 10: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아이돌터뷰①] VAV 입덕포인트 “무대 잘하는 일곱 장신들”

1. 그룹이름 : VAV

2. 데뷔일 : 2015.11.02

3. 멤버 : 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이콥, 세인트반

4. 소속사 : A TEAM 엔터테인먼트

5. 앨범 : Under the moonlight(2015) BROTHERHOOD, No dubt(2016) VENUS, Flower , ABC, She's Mine (2017) Spotlight, Senorita (2018)

6. 입덕 포인트 : 무대 잘하는 기럭지들

“일곱 명이 함께 다니면 시선을 끌 수 있는 기럭지, 키를 가졌어요. 또 음악을 들어보면 다 목소리가 달라요. 그 부분도 매력이죠. 무엇보다 무대! 저희 공연을 보시면 흥이 넘친다는 걸 느끼실 거예요.” (세인트반)

“멤버들이 말도 잘해요. 같이 있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서 보기만 해도 재미있을 거예요.” (바론)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매력들을 갖고 있어요.” (로우)



7. 취미, 특기

- ‘드라이브, 요리’ 세인트반 : 작곡 공부를 시작했고, 드라이브를 좋아해요. 해변가를 달리죠. 특기는 요리하기. 요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다가 가수가 된 거예요. 회 뜨는 걸 라이브 방송한 적도 있어요.

- ‘작곡, 랩’ 에이노 : 특기로 살리고 싶은 취미는 작곡이에요. 특기는 랩이고요. 믹스테잎도 발표했었죠.

- ‘영화보기, 피아노연주, 제이콥 말 번역’ 로우 : 취미는 피아노 연주고 에이노에게 자극을 받아서 요즘 곡도 써보고 있어요. 또 영화 보는 것도 좋아해요. 잔잔한 장르요. 연기를 전공해서 나중에 기회가 있다면 연기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또 다른 특기는 중국인 멤버 제이콥의 말을 해석할 수 있다는 겁니다.

- ‘중국어, 게임, 비보이’ 제이콥 : 비보이를 했었어요. 무술 못해요. 중국 사람이라고 다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배우는 건 아니에요. 발차기는 합니다.

- ‘산책, 게임’ 에이스 : 혼자 많이 걷는 걸 좋아해요. 특기는 게임 중에 스타크래프트를 어렸을 때부터 정말 많이 해서 좀... 잘합니다! 중학생 때 프로게이머가 꿈일 정도였어요. 또 성인이 되고 운동에도 빠져서 모든 스포츠를 다 좋아해요. (제이콥 : 에이스는 셀카 찍는 것도 좋아해요. 제가 셀카봉이에요. 제가 휴대폰을 들고 있죠. / 로운 : 메이드 인 차이나 셀카봉이네요.)

- ‘따릉이, 유튜브’ 바론 : 따릉이 타고 한강에 자주 가요. 유튜브도 즐겨보면서 잡다한 지식을 많이 습득하고 있습니다. 웨이크보드, 스노보드 타는 것도 좋아하고요. 특기는 춤 가르치기예요. (에이노 : 바론이 메인 댄서예요.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1기 출신이기도 하고요. 가르치는 것에 소질이 있어요. / 에이스 : 또 바론은 뷰티 쪽 화장품 성분을 정말 잘 알아요.)

- ‘상상, 사우나’ 지우 : 취미는 음악 들으면서 수만 가지를 상상하는 것이고요. 또 사우나 가는 것을 좋아해요. 특기는 노래하기요. (세인트반 : 목소리가 정말 좋아요.)



8. VAV 아카이브(archive)


Q. ( 제이콥, 에이노 )는 독보적인 예능 담당이다.

“에이노는 웃기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장난 아니에요. 비방용이긴합니다. 숙소에서 장난칠 때 진짜 재미있어요.” (에이스)

“에이노식 예능은 수위가 좀 있죠.” (로우)

“제이콥은 예능계 신흥강자예요.” (세인트반)

“툭툭 내 뱉는 말이 재미있어요.” (에이노)


Q. ( 에이스, 지우 )는 잠버릇이 독특하다.

“예전에 룸메이트였는데요. 에이스는 잠 잘 때 소리도 지르고 대화도 해요.” (지우)

“지우도 잠버릇이 있어요. 자면서 뭘 먹어요. 가끔 돌아다니기도 하고요. 주변에 먹을 것이 있으면 먹으면서 자요.” (에이스)

“인정합니다. 다행히 최근에 치과에 갔는데 충치는 없다고 해요.” (지우)




Q. ( 에이스, 에이노 )는 가장 자기애가 강하다.

“이 분야는 에이스가 갑이에요. 거울을 보면서 ‘형 멋있지?’ 항상 말해요.” (지우)

“인정합니다. 그런데 다 자기 관리의 일부분이에요.” (에이스)

“에이스는 몸 관리도 열심히 해요. 그 아우라가 무대에서 나와 좋죠.” (에이노)

“에이노랑 투톱인 거 같아요. 에이노는 셀프 경락 마사지를 하면서 관리를 하거든요.” (바론, 로우)

“본인 별명도 직접 만들었어요. 슈퍼아이돌이라고요.” (로우)

“인정해요. 무대에서 멋있어보이려면 일상에서부터 관리를 해야 하지 않나요? 저는 경락마사지 책도 있어요. 마사지 중독이에요. 카메라 마사지라는 것이 있지만 관리를 통해 팬들이 더 좋아해주시고 자기만족도 커지죠.” (에이노)


Q. ( 세인트반, 에이스, 제이콥, 바론 )은 섹시DNA를 갖고 있다.

“세인트반은 외모뿐만 아니라 말투, 눈빛, 몸짓도 섹시해요. 이번 신곡 ‘세뇨리따’ 뮤직비디오에서 저는 너무 놀랐어요.” (지우)

“정작 저는 제 모습이 오글거려서 못 보겠어요.” (세인트반)

“저는 에이스, 제이콥이 섹시하다고 생각해요. 둘 다 몸이 정말 좋거든요. 에이스만큼 가슴 근육 큰 사람은 처음이에요. VAV내 원톱 가슴근육. 제이콥은 중국 모델 출신이라 처음부터 몸매가 좋았죠.” (에이노)

“저는 바론. ‘세뇨리따’에서 빨간 머리에 젖은 셔츠가 섹시했어요.” (제이콥)

“저도요. 노출한 물의 요정! 바론이 피부도 좋아서 더 빛나보였어요.” (로우)

“요정이라고 불러주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바론)




Q. ( 세인트반, 지우 )는 우주최강 애교쟁이다.

“세인트반은 평소엔 애교가 없는데 가끔 한 번씩 하는 애교가 파급력이 있어요,”(에이스)

“뿌잉뿌잉 애교는 아니어도 연륜이 느껴지는 애교랄까요?” (로우)

“판을 깔면 잘 못하고 뜸을 오래 들여요. 하지만 애교 있는 러블리반이에요.” (바론)

“지우는 대놓고 애교가 많아요.” (로우)

“지우는 익살스럽죠. 팬들 앞에서도 막내에 최적화된 멤버예요.” (에이노)

“지우는 딱딱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죠.” (에이스)

사진제공=A TEAM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