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합격생 말하는 공부법 “철저한 학습 관리”

입력 2019-08-29 1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처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초시생들 대부분은 합격을 위한 조건으로 ‘1타 강사’나 ‘베스트셀러 수험서’ 등을 꼽는다. 하지만 합격을 위해 실질적으로 수험생에게 중요한 조건은 따로 있다. 현재 9급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과 합격생이 밝히는 합격에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자기 학습 관리’이다.

합격생의 하루 평균 공부 시간은 10시간 내외. 여기서 강의 수강 시간 5~6시간을 제외하면 하루 평균 스스로 공부하는 자습 시간은 5시간 정도 된다. 바로 이 자습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년 공무원 합격수기에서 빠지지 않는 내용도 학습관리인데, 매일 스스로 학습 계획과 회독 횟수 등을 철저한 목표를 세워 지키고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9급공무원 수험생의 학습관리를 돕기 위해 ‘독한 에듀윌 3.0’이라는 프리미엄 학습 서비스를 선보였다. ‘독한 에듀윌 3.0’은 다른 조작이 불가능하게 강의 화면을 최우선으로 노출해 집중을 높였다. 또한 출석 랭킹을 게재해 수험생들 간의 경쟁심을 유발해 학습 의지를 돋우며 개인 맞춤형 합격생활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에듀윌을 통해 9급공무원에 합격한 합격생은 “에듀윌의 커리큘럼과 교재 등 수험생에게 최적화 돼 있는데 무엇보다 에듀윌의 시스템이 좋았다”라며 “교수님의 빠른 피드백 덕분에 가볍고 든든한 마음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에듀윌은 합격생과 교수진, 학습매니저가 1:1 밀착으로 붙어서 수험생의 학습을 365일 동안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