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록 김주원, ‘카톡개’ 신성록의 연인 김주원은 누구?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입력 2015-06-02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성록 김주원
/동아닷컴DB

신성록 김주원, ‘카톡개’ 신성록의 연인 김주원은 누구?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신성록 김주원

배우 신성록과 그의 연인 발레리나 김주원이 배우 안재욱과 뮤지컬 배우 최현주의 결혼식에 동반 참석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신성록과 김주원 커플은 1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열린 안재욱과 최현주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했다.

김주원은 1997년 모스크바 볼쇼이 발레학교 졸업 후 1998년 국립발레단에 입단한 그 해 발레 ‘해적’을 통해 데뷔했다. 2006년에는 발레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브누아 드 라 당스(Benois de la Danse)’에서 발레리나 강수진에 이어 동양인으로서는 두 번째로 최고 여성 무용수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발레리나로 이름을 알렸다. 2010년에는 뮤지컬 ‘컨택트’에 출연, 제4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신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주원은 현재 뮤지컬 ‘팬텀’에서 벨라도바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신성록과 김주원은 지난해 5월 열애를 인정했으며 신성록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당시 “신성록과 발레리나 김주원은 친한 친구 사이에서 최근 연인관계로 발전, 조심스럽게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신성록 김주원 신성록 김주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