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디(Ra.D)의 OST참여는 TvN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OST 이후 3년 2개월만이다
그 동안 드라마 OST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라디(Ra.D)가 이번에 부른 ‘Lovesome’은 감성적이고 애틋함이 묻어나는 알앤비 음악으로 주인공 화신(조정석 분)에 대한 나리(공효진 분)의 마음과 서로를 향한 알 수 없는 미묘한 감정선을 대변하는 듯한 가사와 멜로디라인이 인상적이며 라디(Ra.D)의 섬세한 목소리와 애절한 감정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굿와이프'를 비롯해 '기억' ‘연애의 발견' '풍선껌’ ‘엔젤아이즈’ 등의 명품드라마 OST의 음악을 책임진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콤비가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 낸 곡으로 “주인공들의 미묘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접근하여 표현해야 하는 ‘Lovesome’은 처음부터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깊이 있는 감성의 소유자 라디(Ra.D)를 생각하면서 만들었다.”며 남혜승 음악감독은 라디(Ra.D)에 대한 애정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라디(Ra.D)가 참여한 ‘질투의 화신’OST Part.2는 31일(오늘)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