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독’ 서현진 뭉클 트라우마…클랑, 오늘(13일) OST 발표

입력 2020-01-13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CJ ENM]

‘블랙독’ 서현진 뭉클 트라우마…클랑, 오늘(13일) OST 발표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 서현진의 치열한 생존기를 노래한 OST가 공개된다.

시청률 5%를 돌파하며 흥행 중인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 측은 13일 오후 6시 세번째 OST인 클랑(KLANG)의 ‘호라이즌(Horizon)’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호라이즌’은 지난 1화에서 터널 앞과 교실 안에 서있는 고하늘(서현진 분)의 모습이 오버랩되는 장면에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호라이즌’은 고하늘의 과거 트라우마를 노래한 곡으로, ‘블랙독’으로서의 힘든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비유적 노랫말과 성스럽고 섬세한 선율, 거기에 클랑의 숨막히는 감정의 보이스가 가슴아린 슬픔을 잘 표현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최근 ‘블랙독’에서 신입 기간제교사 고하늘은 씁쓸한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며 정교사가 되기 위한 길을 묵묵히 걷고 있다. 이 과정에서 보여지는 울림과 감동은 시청자들의 ‘현실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블랙독’은 사립고등학교에 떨어진 신입 기간제 교사 고하늘의 치열한 고군분투는 물론,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선생님들의 다이내믹 일상을 밀도 있게 그려내 유쾌하면서도 깊은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 OST Part 3 클랑의 ‘Horizon’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