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 [스포츠동아 DB]

허정무 [스포츠동아 DB]


○한국 허정무 감독=월드컵 본선을 향한 마지막 고비에 와 있다. 선수들과 함께 슬기롭게 위기를 잘 넘겨서 월드컵 본선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일단 UAE전에서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보겠다. 물론 북한-이란전 결과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지겠지만 우리 선수들은 일단 UAE전만 생각하고 있다.

UAE가 월드컵 예선에서 운이 따르지 않아 승점을 많이 쌓지 못했지만 좋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UAE가 강팀이라는 생각으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영표, 오범석 등이 소속팀에서 경기를 많이 못 뛰었지만 대표팀에서 훈련하는 모습을 보면 크게 문제없다.
“경기 결과보단 팀 실험에 중점”

○UAE 도미니케 바트나이 감독=최근 팀에 부상자들이 많아 한국전은 어려운 경기가 불가피하다. 특히 스트라이커 포지션에 많은 선수들이 다쳤다.

하지만 경기는 11명이 하는 것이고, 결과는 경기를 해봐야 안다. 한국 선수들에 대해 많은 정보가 있지 않지만 기술이 좋고, 유럽무대에서 뛰는 선수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좋은 경기가 될 것 같다.

우리의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긴 했지만 우리에게는 이번 한국전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팀 전체를 실험할 수 있는 경기라고 본다.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경기를 보여주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