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솔로데뷔곡공개

입력 2009-08-11 17:03:4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드래곤.

남성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첫 솔로앨범 발표에 앞서 먼저 공개한 수록곡이 좋은 반응을 얻자 일정을 앞당겨 타이틀곡을 공개한다.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제목은 ‘하트브레이커’로, 애초 12일 공개하기로 했으나, 반응이 뜨거워 예정보다 빠른 11일 오후 5시 블로그 미투데이를 통해 30초 가량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의 강한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는 이번 곡은 한 순간에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할 정도로 강렬한 느낌을 전한다.

통상 타이틀곡은 음반 발표일까지 숨겨놓는데 반해 이번에 먼저 공개하는 파격적인 시도를 하는 이유는 그 전까지 조금이나마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동안 지드래곤의 솔로 음반은 발매날짜(8월18일)만 공개됐을 정도로 철저한 보안 속에 진행됐다. 따라서 앨범에 대한 궁금증은 발매 일이 가까워질수록 절정에 달한 상태.

이에 10일 앨범 수록곡 중 ‘소년이여’와 ‘버터플라이’ 일부를 먼저 공개했지만, 오히려 온라인 검색어 순위에 ‘지드래곤’ ‘소년이여’ ‘지드래곤 소년이여’ 등이 오르며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지드래곤 역시 미투데이에 올라오는 팬들의 반응을 직접 챙겨보고 있으며, 앨범 준비로 한창 바쁠 시기임에도 실시간으로 자신의 앨범과 관련된 소품 사진 등을 올리며 팬들과의 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지드래곤은 자신의 앨범부터 소소한 일상까지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팬들과 나눌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